전지훈련

강릉시 현황 및 지역특성

  • 백두대간 동쪽, 동해 바다를 안고 있으며 넓은 소나무 숲과 깨끗한 모래사장, 맑은 물과 해변이 있는 휴양과 스포츠 전지훈련지와 관광도시로 유명합니다. 또한 신사임당, 이율곡, 김시습, 혀균, 허난설헌 등의 위대한 인물을 낳은 문향·예향의 도시이기도 합니다.
  • 시원한 여름과 따뜻한 겨울의 해양성 기후로 사계절이 뚜렷하며 연평균 14℃의 온난한 곳입니다.
  • 면 적 : 1,040.6㎢ (서울의 약 1.8배) / 행정구역 1읍 7면 13동
  • 인 구 : 213,995명 (2016. 9월말)
온화하고 선선한 기후 강릉지역은 해양성기후의 영향으로 겨울은 비교적 따뜻하여 평균온도 2.4℃(수도권 : 0.4℃)이고 여름은 선선하여 사계절 내내 쾌적한 전지훈련지로 여건을 고루 갖고 있습니다. 특히 해발1,000m~1m의 고산지대와 해안지역에 펼쳐져 있는 강릉바우길은 온도와 날씨에 맞는 맞춤훈련지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최첨단시설을 갖춘
경기장과 연습장
2015년 전국체전 개최와 2018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강릉종합경기장을 위시하여 강남축구공원, 강릉생활체육센터 등 모든 경기장을 신축과 보수 등으로 친환경, 최첨단시설과 을 갖추어 전지훈련선수들의 최고의 기량을 닦을 수 있습니다.
쾌적하고 깨끗한 숙박시설 2015년 성공적인 전국체전 개최를 바탕으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빙상경기 개최도시의 면모를 갖춘 글로벌 도시로 깨끗하고 위생적인 숙박시설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먹거리 동해바다에서 생산되는 생선회를 비롯한 해물음식, 초당순두부와 친환경 농산물의 한정식 등의 다양한 강릉특산음식은 전지훈련동안 건강과 체력증진에 보강이 될 것 입니다.
다양한 관광지 경포해변, 오죽헌, 통일공원, 헌화로, 소금강, 정동 심곡바다부채길 등 산악지대와 해변지역에 널린 다양한 환경과 지형은 강도 높은 훈련지의 조건을 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신라시대의 화랑도들이 무예와 심신수련을 닦았던 옛터를 연상케 하는 관광지가 많은 강릉입니다.
홍보브로슈어(국문) 커버이미지
홍보브로슈어 PDF 다운로드